그런 다음 이런 조건을 바탕으로 각기 다른 홈페이지 이미지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6개의 서로 다른 조건을 손쉽게 생성하여 위에서 말한 Firebase Analytics 잠재고객 "제한" 문제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2
또는 게임을 개발했는데 사용자가 현재의 레벨을 기준으로 게임의 동작을 바꾸고 싶어 하는 경우를 생각해 봅시다. 이 경우 해당 레벨을 사용자 속성으로 저장한 후 이들 계층을 기준으로 각기 다른 여러 조건을 생성하여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예컨대, 레벨 4와 레벨 10 사이에 있는 플레이어로 이루어진 "중간" 계층을 생성할 수 있는 것이죠.
그리고는, 이 플레이어들에게 각자 다른 일일 보너스를 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속성에 따라 각기 다른 계층에 사용자가 배치되므로 사용자의 레벨이 올라가면 원격 구성이 사용자 레벨에 따라 각각 다른 값을 자동으로 제공합니다. 또한, 각각에 대해 새로운 잠재고객을 생성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이런 그룹을 나중에 변경하기도 쉽습니다. 나중에 중간 계층이 레벨 6부터 포함되도록 결정하면, Firebase 제어판에서 이를 변경할 수 있으며, 이렇게 변경한 사항은 즉시 원격 구성으로 전달됩니다.
기본적으로, 사용자 속성은 문자열로 저장되며, 이는 "정확히 일치" 또는 "포함"과 같은 문자열 비교를 실행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사용자의 상위 3가지 피트니스 액티비티를 파이프로 구분된 문자열(예:
yoga|interval_training|running
)로 저장한 경우 피트니스 액티비티가 문자열 "running"을 포함한 모든 사용자를 타겟팅하여 "All runners" 조건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의 playerLevel 예제에서 수행한 것처럼 수치 비교를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예상할 수 있는 바이지만, 원격 구성은 문자열을 숫자로 변환합니다. 즉,
"42"
는 42로 계산되고,
"3.14159"
는 3.14159로 계산되는 식입니다. 하지만 정수나 부동 소수점 숫자로 변환되지 않는 문자열(예:
"Level_42"
)을 사용한 수치 비교는 항상 실패합니다.
사용자 속성을 타겟팅할 수 있는 기능은 비교적 새로운 기능이므로, 이를 아직 사용해 보지 않았다면 한번 사용해보세요.
원격 구성 패널로 가서 이미 저장한 사용자 속성을 바탕으로 간단한 변경 작업을 수행해 보세요. 실제로 효과가 있으면 잠시 멈추고 앱의 어느 부분이 실제로 맞춤설정을 통한 이점을 얻을 수 있을지 생각해보고 이를 지원하는 다른 사용자 속성 한두 개를 추가할 것을 고려해 보세요.
그리고 무언가 멋진 기능을 빌드했다면
저희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정말 그런 이야기를 듣고 싶답니다.
게시자:
Todd Kerpelman, 디벨로퍼 어드보케
1 "어느 손잡이"인지를 사용자 속성으로 타겟팅했다고 가정할 경우에 해당됩니다.
2 공정하게 말하자면, 생성할 수 있는 원격 구성 조건의 수에도 제한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개수 제한은 100개이므로, 실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습니다.
▶ 원문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