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안녕하세요, 본인 소개 좀 간단히 해줄래요?
A:안녕하세요, 저는 컴퓨터를 좋아하고 프로그래머가 꿈인 전성 (14살)이라고 합니다.
Q: Google I/O Extended 는 어떻게 알게 되었어요?
A: 페이스북에 올라온 홍보글을 봤고요, 카카오톡에 있는 안드로이드 Q&A 오픈채팅방에서도 봤어요.
Q: 그랬군요. 그러면 개인적으로 활동하는 커뮤니티가 있는거에요?
A: 아니요, 따로 활동하는 커뮤니티는 없어요.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서 대화는 가끔씩 해요.
Q: Google I/O Extended 행사에는 왜 참석한거에요?
A: 음, 휴대폰하고 컴퓨터를 연결하면 로그캣이 생기자나요. 예전에 USB 케이블이 없어서 연결할 방법이 없어 안드로이드 채팅방에 질문을 했다가 우연히 파이어베이스를 알게 되었어요. 그 이후로 파이어베이스에 관심이 생겨서 이번 Extended 행사에 와서 들어보고 싶었어요. 원래는 텐서플로우도 관심이 있었는데 그건 듣다가 너무 복잡해서 포기했어요. :(
Q: Google I/O Extended 행사에 실제로 와보니 어때요?
A: 되게 좋아요! 예전에 다른 GDG 행사에 학생들이 와서 분위기를 안좋게 한적이 있다고 들었어요. 그래서 혹시 학생이 오는것을 반기지 않을까봐 걱정했는데 그렇지 않은것 같아요. 학생인데도 참여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Q: 프로그래머가 꿈이라고 했는데요, 전성군은 앞으로 어떤것을 해보고 싶어요?
A: 인공지능이요! 어려워서 지금은 포기하긴 했는데 언젠가 다시 해보고 싶어요. 전에 알파고와 이세돌의 경기때문에 인공지능 분야를 알게 되었고 또 구글에서 나온 텐서플로우도 알게 되었어요. 나중에 인공지능으로 무언가를 꼭 만들어보고 싶어요.
Q: 행사장엔 어떻게 왔어요? 혹시 이런 행사 다니는것을 부모님이 걱정 안해요?
A: 집은 양재쪽이고 혼자 전철을 타고 왔어요. 부모님도 제가 개발자 행사 다니는건 좋아하세요. 다만, 혹시나 길을 잃을까봐 조금 걱정은 하세요 :)
Google I/O Extended Seoul 에서 세션을 듣는 전성 학생
Google I/O Extended Incheon 단체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