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시대 속에서 개발자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혁신적인 AI 기반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은 미래를 선도하는 핵심 동력입니다. 하지만 빠르게 발전하는 AI 기술을 따라가기는 쉽지 않습니다.
구글의 기술 및 제품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다양한 개발자들이 모인 커뮤니티 그룹 구글 개발자 그룹(Google Developer Group, GDG)은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고자 전 세계 개발자들이 구글의 최신 AI 및 머신러닝(ML)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활용할 수 있는 ‘빌드 위드 AI(Build with AI)’라는 글로벌 행사 시리즈를 개최합니다.
빌드 위드 AI는 국내외 다양한 분야에서 개발자로 활동하고 있는 구글 개발자 그룹이 기획하고 준비하였으며,강연 중심의 콘텐츠가 아닌, 다양한 워크샵과 핸즈온(hands-on) 세션을 통해 참가자들이 직접 AI 기술을 체험하고 실습할 수 있는 행사입니다. 특히, 구글의 최신 멀티모달 AI 모델 제미나이(Gemini)와 오픈 모델 ‘젬마(Gemma)’ 등 최신 생성형 AI와 관련된 여러 기술 워크샵과 해커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올해 전 세계적으로 76개국 244개 도시에서 423개의 빌드 위드 AI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는 가운데, 구글과 구글 개발자 그룹은 이번 행사 시리즈를 통해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개발자(백엔드, 안드로이드, 플러터 개발자 등)들이 구글의 최신 AI를 사용해 학습하고 프로그램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실습과 개발자 네트워킹도 장려하고자 합니다.
한국에서의 빌드 위드 AI
(캡션) 3월 31일 연세대학교에서 진행된 ‘빌드 위드 AI 2024 서울' 한국 첫번째 행사에서 운영진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지난 3월 31일 GDG 서울에서 빌드 위드 AI 첫 모임을 개최한 가운데, ‘제미나이와 함께하는 플러터(Flutter)’, ‘젬마(Gemma)와 플러터로 나만의 온디바이스 자비스 만들기', 제미나이를 활용한 이미지와 음악 만들기: Zero2Story’ 등 제미나이 활용 세션이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번 서울 행사를 시작으로 한국에서는 5월 10일까지 총 6개 이상의 빌드 위드 AI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다가오는 4월 13일에는 부산시과 인천시 송도에서, 4월 27일에는 다시 서울 강남에서 개발자들이 최신 생성형 AI 트렌드와 제미나이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세션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에 대한 지식을 넓히고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싶은 개발자라면 지금 GDG 이벤트 플랫폼(https://gdg.community.dev/)에 접속해 다음 빌드 위드 AI 행사 참여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
GDG는 "Google Developer Groups"의 약자로, 구글의 기술 및 제품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개발자들이 모여 기술 및 경험을 공유하고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커뮤니티 그룹입니다. GDG는 커뮤니티에서 주최하는 다양한 이벤트, 세미나, 워크샵, 코드 랩, 해커톤 등을 통해 개발자들끼리 지식을 공유하고 서로 협력하며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그룹은 주로 구글 기술 스택, 플랫폼, 개발자 도구 등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모여 활동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